여행지 정보

필리핀 보홀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보홀 월별 날씨 총정리

여삶 2024. 2. 27. 23:13

필리핀 보홀은 직항으로 4시간 40분 정도 소요된다. 인천 - 팡라오 구간은 제주항공과 에어 부산이 있다. 보홀 팡라오 공항에서 관광의 중심인 알로하 비치까지 가까워서 숙소까지 이동하기 편리하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다. 그럼 1년 중 보홀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보홀 월별 날씨부터 우기와 건기에 대해 알아보자.


보홀의 월별 평균 기온

보홀의 월별 평균 기온 그래프이다. 연평균 기온은 24도에서 32도로 1년 내내 따뜻한 열대 기후이다. 따라서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 등 여름 복장을 준비하면 된다.

 

 

보홀 월별 평균 강수량

보홀은 비가 많이 오는 편이다. 건기는 보통 11월에서 5월인데 그중에서도 비가 가장 적게 오는 달은 3월, 4월, 5월이다. 6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이다. 태풍은 7월 ~ 9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비를 만날 확률을 줄이고 싶다면 3월 ~ 5월 여행을 추천한다.

 

 

보홀 맑은 날

보홀의 한 달 중 맑은 날의 일수는 역시 3월, 4월, 5월이 가장 높다. 특히 4월이 가장 해가 쨍쨍하고 무덥다. 

 

 

월별 바다 날씨

 

1월 : 바람이 강하고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따뜻한 옷과 방풍 재킷 등을 준비해야 한다. 바다 날씨가 추운 편이다.

 

2월 : 2월까지는 계절풍의 영향으로 나팔링 쪽 바다에 파도가 높은 편이다.

 

3월 : 낮에는 매우 덥고 밤에는 시원한 날씨다. 최고 기온은 31도, 최저 기온은 25도이다. 3월은 보홀의 바다가 가장 맑고 투명한 시기로, 스노클링과 다이빙하기 좋은 날씨다. 특히 나팔링 쪽 바다가 잔잔하다.

 

4월 : 보홀 건기의 절정이다. 낮에는 매우 덥고 밤에는 따뜻한 날씨다. 최고 기온은 32도, 최저 기온은 26도이다. 4월의 바다는 가장 따뜻하고 조용한 시기로, 카약 또는 섬 투어를 추천한다.

 

5월 : 우기가 슬슬 시작되는 달이다. 낮에는 덥고 습하고, 밤에는 시원한 편이다. 바다가 가장 흔들리는 시기로, 흐리고 비가 오는 날이 많다.

 

6월 ~ 10월 : 비가 자주 오는 우기이기 때문에 우산이나 비옷을 챙기자. 홍수와 썰물에 주의해야 한다. 초콜릿 힐스나 타시어 보호구역 같은 육지 관광지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다.

 

11월 ~ 12월 : 비가 줄어들고 온도가 내려가는 시기다.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자.

 

결론

 

바다 날씨를 기준으로 한 물놀이하기 좋은 보홀 여행 최적기는 3월 ~ 4월이다. 보홀 여행 시 주의해야 하는 달은 우기 시즌이면서 태풍도 발생할 수 있는 7월 ~ 9월이다. 건기임에도 최근 1 ~2월 날씨가 흐리고 비가 많이 오는 등 좋지 않았다고 하니 참고하자.